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리뷰

흔해빠진 직업으로 세계최강

by Agnes아그네스 2024. 10. 26.

1기 : 2019년 3분기 방영 애니메이션

2기 : 2022년 1분기 방영 애니메이션

벌써 3기가 나오다니

이번에 내가 선택한 애니메이션은 [흔해빠진 직업으로 세계최강]이다.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의 애니메이션이다. 성적인 표현들을 순화시키지 않고 그대로 내보내는 것도 있고 [이세계는 스마트폰과 함께]처럼 많은 여자 상대를 두는 하렘물이라서 청불 등급을 받은 것 같다. 물론 청불등급인 만큼 마물이나 사람을 죽이는 것도 꽤 잔인하게 표현된다. 1기 애니를 원래 방영된 시기보다 늦게 봤기 때문에 얼마 기다리지 않고 바로 2기를 볼 수 있었다. 다른 애니들을 보면서 지내다 보니 어느덧 3기가 방영되고 있었다. 원펀맨은 3기가 너무 안 나와서 소식을 찾아보기도 했는데 이 애니는 궁금해하기도 전에 나오는 훌륭한 센스를 보여주고 있다. 3기는 현재 wavve 기준 2회까지 업로드된 상태다(2회를 아직 보지 못했다. 글쓰기 마무리 하고 얼른 봐야겠다.) 앞으로 몇 주를 기다리면서 찔끔찔끔 봐야 하다니 생각만 해도 현기증이 나는구나. 나는 3분기에 방영되었다고 착각을 해서 3기가 마무리된 줄 알고 1기부터 쭈욱 다시 몰아보기를 하고 있다가 이야기가 끊기는 바람에 4분기 방영이라는 걸 알아버렸다. 바보 같은 착각이었다. 확인하지 않은 나의 잘못이다.

이 애니의 제목에서 볼 수 있듯이 주인공은 세계최강이 된다. 이세계물, 먼치킨물에서는 너무 흔한 이야기라서 그런 건가 그걸 제목으로 채택해 버리네. 세계최강이긴 하지만 모든 전투에서 쉽게 쉽게 이기고 해결하는 전개는 아니다. 생각보다 고난이 있는 편이라서 평화롭게 볼 수 있는 이야기는 아니다. 그래도 항상 끝에는 이겨서 좋다. 

최약체라고 무시당하던 연성술사 주인공은 최강이 되어 버렸다

주인공 나구모 하지메는 일본에서 평범한 고등학생으로 살아가고 있었다. 어느 날 용사소환의식으로 반 전체 학생들과 담임 선생님이 이세계로 소환되면서 마족과의 전투를 위한 용사로서의 삶을 살아가게 된다. 

첫 이야기는 오르크스 대미궁에서 시작한다. 위기에 처한 하지메의 모습이 그려지고 왜 혼자 위험한 곳에 떨어지게 되었는지 그 이유를 다시 회상한다. 누군가의 배신으로 자신이 위험에 처한 상황이라고 확신을 가진 하지메는 자신을 막는 모든 것은 적이고 적을 없애겠다는 분노로 가득 찬 의지로 오직 살아남기 위해 마물을 먹는다. 하지메가 마물을 피해 도망간 곳은 운이 좋게도 마력이 넘쳐흘러 액체가 되어 흘러나오고 있는 신수가 있는 곳이었다. 하지메는 신수가 부상이나 마력을 눈 깜짝할 사이에 회복시켜 준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사람이 먹을 수 없는 마물을 먹은 후 신수를 먹어 강제적으로 몸을 회복시켜 마물을 먹어도 살아남을 수 있었다. 보통은 마물을 먹으면 사람은 죽는다. 마물을 먹은 하지메의 능력치가 상승함은 물론 그 마물이 가지고 있던 특성까지 가지게 되었다. 신수로 인해 죽지는 않았지만 괴로움이 가라앉은 후 하지메의 머리색과 눈동자색이 변하게 된다. 나약하고 여려 보이는 원래의 모습보다 훨씬 세계최강에 걸맞은 모습이 되었다.

연성술사의 능력으로 다양한 광석으로 무기를 만든 하지메는 마물들을 해치우면서 아래층으로 향한다. 마물들을 먹어서 마물의 특성을 획득하고 레벨을 올리면서 내려가던 어느 날 커다란 문과 마주하게 된다. 

주인공이 세계최강인 이유는 세계최강의 소중한 존재들과 함께이기 때문에

커다란 문 안에는 봉인된 채로 갇혀있던 한 여인이 있었다. 그녀를 보고는 몸을 휙 돌려 다시 나가려던 하지메를 향해 그녀는 도와달라고 말한다. 귀찮은 일임이 분명하다는 생각에 무시하고 나가려는 하지메를 향해 그녀는 자신이 배신을 당했다고 말하자 배신당한 자의 마음을 잘 아는 하지메는 그녀의 봉인을 풀어준다. 그녀는 배신당할 당시에 쓰던 이름이 아닌 새로운 이름을 원했고 하지메는 그녀에게 유에라는 이름을 붙여 준다. 유에는 격세유전의 엄청 강한 흡혈귀이기 때문에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다. 하지메와 함께 하는 모든 전투에서 항상 상당한 힘을 발휘하여 하지메가 하고자 하는 일에 큰 도움을 준다.

대미궁을 무사히 공략하고 그곳에서 얻을 수 있는 지식을 모두 습득한 하지메와 유에는 세상 밖으로 나온다. 그곳에서 자신들을 기다리고 있는 토인족 시아를 만나게 된다. 예시 능력을 가지고 있어 자신을 도와줄 둘을 기다린 시아는 자신 때문에 위험에 처하게 된 자신의 부족을 구해달라고 부탁하고 하지메와 유에 덕에 부족이 안전해진다. 하지메와 유에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둘과 함께 여행을 떠나게 해달라고 사정한다. 엄청난 괴력을 가지고 있는 시아는 항상 밝은 분위기를 가지고 있고 하지메와 유에의 구박에도 불구하고 기죽지 않고 당차게 행동한다. 

셋은 라이센 대미궁까지 공략한 후 방문한 상업도시 휴렌에서 모험가 길드장에게 행방불명자의 수색 의뢰를 받게 된다. 쌀 생산지인 우르 마을로 향하게 되고 그곳에서 담임 선생님, 반 친구들 몇 명과 재회하게 된다. 다음 날 행방불명자 중 한 명의 생존자를 찾은 후 사건의 전말을 알게 된다. 곧 그들을 죽인 흑룡과 마주하게 되고 하지메에 의해 흑룡은 제압당한다. 용인족인 흑룡은 자초지종을 설명하고 나서야 겨우 하지메에 의해 죽는 결말을 피하게 된다. 사람의 모습으로 변신한 티아는 하지메가 거칠게 대할 때마다 좋아하며(변태다) 하지메, 유에, 시아와 계속 함께 여행하기를 바란다. 용인족인 만큼 큰 힘이 되어 준다. 이야기 내내 변태적인 성향을 거리낌 없이 보여 준다. 19금 애니답다. 

마족의 침입으로 위험에 처하게 된 우르 마을과 살해될 위기에 처한 풍요의 여신인 담임 선생님을 구한 하지메 일행은 다시 휴렌으로 돌아간다. 그곳에서 인신매매단을 처치하고 구한 해인족 여자아이 뮤와 함께 오르크스 미궁이 있는 도시에 가게 된다. 그 마을의 길드장과 대화를 나누던 중 미궁 안에서 친구들과 기사들이 위기에 처한 사실을 전해 듣고 내키지는 않지만 그들을 구해 준다. 항상 하지메를 걱정하고 좋아했던 카오리는 하지메가 살아 있음에 기뻐하고 반가워했고 곁에 다른 여인이 있는 것에 질투심을 느껴 함께 여행을 떠나기로 결심한다. 카오리는 치유 능력을 가지고 있다. 유에에게 상당히 질투심과 자격지심을 가지고 있다가 나중에 마음을 풀고 서로를 진심으로 받아들인다.

비중이 작은 여자 캐릭터들도 하지메에게 관심을 가지는 경우가 많다. 일단 담임 선생님도 자신을 여러 번 위기에서 구해준 하지메를 남자로서 좋아하는 모습이 가끔씩 보인다. 앞으로 나올 이야기에 여러 명이 더 등장할 것이 분명하다.

(8번째 부인까지 나왔다는 소문이... 괜찮아. [이세계는 스마트폰과 함께]는 부인이 12명이다.)

신의 장기말이 되어 나구모 일행을 막는 마족과 서서히 드러나기 시작한 추악한 신의 진실

이야기의 초반에 배신으로 인해 죽을 위기에 처했던 하지메는 자신을 막는 모든 것은 적이라고 정의 내렸고 실천했다. 오르크스 미궁의 공략에 성공한 후 만나게 된 반역자(해방자)의 의식을 통해 신의 정체를 알게 된 하지메와 유에. 미궁들을 모두 공략하면 다시 지구로 돌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 하지메는 나머지 미궁들을 공략하기 위한 여행을 떠난다. 미궁들을 공략할수록 추악한 신의 계략에 대해 알게 되고 고향으로 돌아가려는 자신을 막는 것이 신이라면 신 또한 죽이겠다는 각오를 한다. 

신의 신탁을 받았다는 마족의 수장은 계속해서 하지메 일행의 앞을 막아선다. 자신의 만족을 위해 마족과 결탁하고 반친구들을 배신한 것도 모자라 죽이려고 했던 에리와 다이스케. 그리고 그들의 뒷배가 되어준 신의 사도가 등장한다. 신의 사도에게 납치를 당한 담임 선생님을 구해내고 에리와 다이스케에게 죽임을 당할뻔한 반 친구들을 구하는 장면이 2기에서 진행된다. 나는 뭐든 1기가 더 재미있나 보다. 2기는 설렁설렁 봐서 내용이 세세하게 기억나지 않는다. 1기에서 하지메 일행만 미궁을 공략할 때마다 해방자가 알려주는 신의 진실을 알 수 있었다면 2기부터는 신의 진실에 대해 소환된 용사들과 그 주변인들까지 알아가게 된다. 

3기 : 2024년 4분기 방영 애니메이션

현재 방영 중인 3기-아인족들의 해방은 이루어질 것인가

3기 첫 이야기는 아인족들에 관한 것이다. 시아가 토인족(토끼귀를 가지고 있다)이기 때문에 아인족들이 사람들로부터 부당한 대우를 받고 있는 현실을 잘 알고 있다. 이야기 중간에도 토끼귀를 가지고 한 식탁에서 밥을 먹는다고 역겹다느니 귀를 자르라고 하는 등의 거친 말을 듣게 된 시아의 모습이 나온다. 사람들에게는 당연시되고 있는 아인족을 대하는 태도다. 

아인족들이 노예화되고 있다는 이야기에 직업이 용사인 같은 반 친구 코우키는 당장 아인족들을 도와주러 가자고 말하지만 하지메는 딱 잘라 거절한다. 코우키는 힘과 능력이 있으면서 옳은 일을 하지 않는 하지메를 이해하지 못한다. 하지메는 옳은 일보다 자신의 적을 없애고 자신의 소중한 것들을 지키기 위해 힘을 쓰고 있었다. 

하지메 일행은 협곡에서 하지메가 훈련시켰던 시아의 부족이 제국의 노예를 이송하던 군인들을 무찌르는 모습을 보게 된다. 그들로부터 시아의 아버지가 노예의 문제로 수도에 갔다가 돌아오지 못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하지메는 시아를 위해 아인족의 문제를 해결하기로 결정한다. 그냥 옳은 일일 때는 외면했던 일이지만 소중한 시아와 관련된 일이 되자 하지메는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기 시작한다. 

2기에서 신의 장난으로 인류와 아인족들을 갈라놓았다. 3기에서 아인족에 얽힌 문제들이 어떻게 해결될지, 신은 또 어떤 식으로 하지메 일행의 앞을 막아설지 궁금해진다. 

현재 원작은 소설이며 13권으로 완결이 되었다. 결말이 궁금하지만 애니메이션으로 보려고 한다. 이야기가 연재되다가 중단되는 위험이 없으니 보고 싶은 사람은 마음 편히 보면 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