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리뷰

성녀의 마력은 만능입니다

by Agnes아그네스 2024. 10. 29.

시즌1 : 2021년 2분기 방영 애니메이션

시즌2 : 2023년 4분기 방영 애니메이션

 

달달한 연애 한 스푼 곁들인 또 이세계물 애니

한참 이세계 애니메이션에 맛 들렸던 시절 본 애니메이션이 시즌1에 이어 시즌2까지 나왔다. 이 애니메이션도 나름 평화롭게 볼 수 있는 편이다. 처음과 중간에 나오는 첫째 왕자가 조금 눈살을 찌푸리게 하지만 마냥 꽉 막히고 악한 사람은 아니기 때문에 큰 무리 없이 힐링하면서 볼 수 있다. 

고지식한 옛날의 관습을 가지고 있는 세계이기 때문에 주인공과 남자 주인공은 아주 잔잔하게 연애를 한다. 하렘물 애니에 지쳐 있을 때 보면 마음도 정화되고 순수함이 되살아 나서 참 좋다. 나오는 인물들이 다들 예의 바르고 (첫째 왕자와 궁정 마도사단의 사단장 빼고) 심성이 착하고 배려심이 많아서 보고 있으면 마음이 편하다. (나의 MBTI나 에니어그램 상 예의가 없거나 갈등을 일으키는 자를 굉장히 혐오한다.)

자신이 해야 할 일을 찾아낸 주인공

일본에서 회사원으로 살고 있던 주인공 다카나시 세이는 퇴근길에 마법진의 빛 속에 휩싸여 이세계로 전이하게 된다. 성녀 소환 의식에 의해 소환된 것인데 2명의 성녀 후보가 소환되었고 세이가 아닌 다른 소녀가 성녀라고 생각한 왕자로 인해서 낙동강 오리알 신세가 되고 만다. 집에 돌아갈 방법은 없고 화는 나는데 이세계에서 밖에 나가서 혼자 살 수도 없으니 성에 남아 매일을 무료하게 살게 된다.

어느 날 세이는 산책을 하다가 우연히 가게 된 약용 식물 연구소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낸 후 약용 식물 연구소 소장의 제안으로 연구원이 된다. 약용 식물들을 이용해서 회복 포션을 만드는 방법을 익힌 세이는 중급 회복 포션과 상급 회복 포션을 만드는 방법도 익히게 된다. 처음으로 연구소에서 만나 세이에게 포션 만드는 방법을 가르쳐 주었던 주드는 세이의 빠른 습득 능력에 놀란다. 세이가 만든 포션들은 다른 사람들이 만든 포션보다 1.5배 효과가 좋아서 판매용으로 쓸 수 없는데도 매일 열심히 많은 양을 만들어서 연구 소장에게 구박을 받는다. 

어느 날 마물 토벌 작전에 투입되었던 기사들이 크게 다치는 일이 일어났다. 세이를 포함한 연구원들은 부상당한 기사들을 치료하기 위해서 연구소에 있는 모든 회복 포션을 챙겨 성으로 갔다. 그곳에서 기사들에게 포션을 먹여 치료를 돕던 세이는 상급 포션을 찾는 소장의 다급한 부름에 달려가고 거기서 중상을 입은 기사 단장을 보게 된다. 자신이 만든 포션은 다른 포션들과 효력이 달라서 사용하는 것을 잠시 망설이다가 사람을 살리기 위해 사용하기로 결심한다. 의식이 없는 기사 단장을 겨우 깨워서 포션을 먹이자 엄청난 효과를 내며 큰 부상이 순식간에 낫게 된다. 소장은 세이가 낫게 해 준 그가 자신의 소중한 친구라며 세이에게 살려줘서 고맙다고 인사한다. 세이의 포션 덕분에 살아난 기사 단장은 나중에 고맙다는 인사를 하고 싶다며 세이을 만나게 되고 지속적인 기사 단장의 호의에 서로 사랑이라는 감정이 피어난다. 

[쉬어가는 남자 등장인물 소개]

왼쪽 위 : 알베르트 호크, 왕궁 제3기사단 단장, 남자 주인공, 세이가 살려냄, 얼음 속성 마법 사용, 앞머리가 살짝 아쉽다

오른쪽 위 : 요한 바르디크, 약용 식물 연구소의 소장, 세이의 이세계 보호자

왼쪽 아래 : 유리 드레베스, 궁정 마도사단의 사단장, 오직 마법에 관한 일에만 관심이 있음, 세이의 마력에 관심이 많음

오른쪽 아래 : 에어하르트 호크, 알베르트의 둘째 형, 마도사단의 부사단장, 단역이지만 외모가 훌륭하다

성녀로서의 임무 수행

세이와 함께 이세계에 온 성녀는 왜인지 성녀로서의 할 일을 하지 않고 있다. 기사들은 농담으로 세이가 더 성녀 같다고 얘기한다. 함께 웃으며 연구소로 돌아온 세이는 자신이 정말 성녀일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한다. 책으로 익힌 치유마법을 익힌 후 자신의 회복마법능력이 높음을 깨달았기 때문이다. 

세이는 평소 알고 지내던 기사들이 마물 토벌 중 다쳤다는 소식을 듣고 간식을 싸서 문병을 간다. 친하게 지내던 기사 중 한 명의 팔이 잘린 것을 본 세이는 앞으로 논란이 일어날 것을 알면서도 그의 팔을 재생시킨다. 다들 놀란 눈으로 자신을 보자 세이는 모든 사람을 고치기로 결심한다. 세이가 행한 기적에 한바탕 소동이 일어난다. 

지금까지 세이와 다른 소녀 중 누가 성녀인지 몰랐던 이유는 사람 감정이 가능한 마도사단 단장이 성녀 소환의식 후 깊은 잠에 빠졌기 때문이다. 그가 드디어 잠에서 깨어난 후 둘을 감정한 결과 세이가 성녀라고 왕에게 얘기한다. 왕은 그간 자신의 첫째 아들이 저지른 무례함을 용서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하여 용서를 빈다. 

성녀는 예로부터 세상이 혼란할 때 나타난 존재로 마물이 들끓을 때 성녀의 술식으로 마물의 토벌이 가능했다고 전해졌다. 우연히 성녀의 술식을 펼치게 된 이후 발동해보려고 해도 방법을 몰랐던 세이는 우연한 기회에 방법을 알게 된다. 사랑하는 사람을 향한 감정이 성녀의 술식을 발동시키는 방법이었다는 것을 알게 된 세이는 부끄러운 감정이 들어 다른 사람에게 방법을 설명하지 못한다. 성녀의 술식으로 수도를 비롯한 각 지역을 다니며 성녀로서의 임무를 수행하는 세이의 모습이 시즌1과 시즌2에 걸쳐서 나온다. 

꽉 찬 해피엔딩

시즌2에서는 마물 토벌이 순조롭게 진행된다. 이야기 초반에는 일본에서 먹던 식재료를 구하는 세이의 모습이 나오는데 역시 전이물 애니메이션이면 항상 나오는 일본의 음식을 만들어 대접하는 장면이 이 애니에도 등장한다. 이세계물 애니에 일본 음식이 나오지 않으면 섭섭한 느낌마저 든다.

마물 토벌이 끝나가면서 성녀 세이가 앞으로 어떻게 지내게 될지 의논하는 장면이 나온다. 회의에 참가한 각 집안에서는 세이와 정략결혼을 성사시키고 싶어 한다. 이런 분위기에서 서로의 마음을 확실히 전하지 않고 잔잔하게 연애를 하고 있었기 때문에 이런저런 소문들이 퍼진다. 이야기 후반부에는 알베르트와 세이가 서로를 향한 마음을 깨닫게 되는 모습과 사랑하는 마음을 전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이 애니메이션은 특이하게 1기, 2기로 나누지 않고 시즌1, 시즌2로 나누었다. 그리고 마지막 장면에서는 [Fin.]라는 자막이 뜬다. 애니메이션 편에서는 완전한 결말로 끝을 맺었기 때문에 그 이후의 시즌은 없을 것 같다. 마지막이 이렇게 확실한 애니메이션이 거의 없기 때문에 굉장히 신선했다. 마지막 장면에서 각 등장인물들의 모습이 잠깐씩 나오는데 모두들 행복한 표정을 짓고 있기 때문에 꽉 찬 해피엔딩이 확실하다.

[스핀오프-또 한 명의 성녀]

시즌1 7화는 스핀오프 이야기로 세이와 함께 소환된 미소노 아이라의 이야기가 나온다. 7화 이후로 아이라의 비중이 늘기 때문에 흐름상 필요한 부분인 것 같지만 다소 재미가 없는 편이라서 다시 볼 때는 다음화로 건너뛰곤 했다.